공지사항

홍보센터 한난소식 공지사항

집단에너지 정책 및 기술분야 연구협약 체결

등록일
2008-01-28
조회수
3445
첨부파일


  우리공사는 1월 28일, 대회의실에서 김영남 사장과 방기열 에너지경제연구원장, 한문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을 비롯한 내외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집단에너지 정책 및 기술분야 연구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영남 사장은 “국내 집단에너지시장은 기후 온난화, 단위 열사용량 감소, 유가 폭등 등 환경·사회적으로 큰 변화를 겪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국내 에너지시장의 정책과 기술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과 기술력을 갖고 있는 양원과의 연구협약 체결을 통해, 집단에너지사업 환경변화에 공동으로 대처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국가 에너지산업의 발전과 대국민 서비스 향상의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우리공사는 지난 2005년부터 3년간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집단에너지 정책분야 연구협약을 체결하여, 에너지 환경변화에 맞추어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집단에너지시장의 성숙과 사업을 발전시키는 효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본 협약 체결에 따라 에너지경제연구원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금년부터 집단에너지 정책 및 기술분야 과제 11건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되며, 집단에너지 확대보급 지원과 규제완화 등 정책 개발 및 신기술 연구 및 효율화 제고 방안 등 기술분야에서 신뢰성 있는 연구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