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홍보센터 한난소식 공지사항

몽골 울탄바타르시와 양해각서 체결

등록일
2008-04-29
조회수
2146
첨부파일

  4월 22일 11시 우리공사 김영남 사장은 울란바타르 시 빌렉트 시장과  “울란바타르 시민의 생활편익 증진을 위한 에너지부문 상호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습니다.

  금번 양해각서 체결은 국제협력단(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의 대몽골 무상원조 사업 중의 하나인 “울란바타르 시내 지역난방 및 용수시스템 개선사업”에 지난 3월 우리공사가 PMC(Project Management Company)로 참여하면서 이루어지게 된 것입니다.

  우리공사는 상기 지원사업의 PMC로서 울란바타르시의 냉ㆍ온수 공급 기계실 개선사업, 기술지도, 감리 및 이와 관련한 교육 등을 수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몽골에서의 본격적인 집단에너지사업 추진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 기관간의 지속적인 인력, 기술, 교육, 사업 분야에 걸친 교류 등을 바탕으로 한ㆍ몽골간의 우호관계 형성은 물론 에너지ㆍ자원분야로까지 교류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외에도 우리공사는 정부의 자원외교 및 에너지사업의 해외진출 활성화 정책에 따라 국내 에너지기업의 일원으로서 베트남, 중동, 러시아, 북한사업 등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