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홍보센터 한난소식 공지사항

2008. 8. 1부 열요금 인상 안내

등록일
2008-07-30
조회수
2894
첨부파일

  고객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역난방 고객 여러분의 하시는 일과 댁내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 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최근 우리경제는 전년평균대비 2배 이상 상승한 유가와 국제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부정적 영향으로 제3차 오일쇼크에 상응하는 경제적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유를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우리나라는 고유가와 국제 원자재 가격의 폭등으로 기업의 원가부담 증가에 따른 고용부진과 경상수지 누적적자로 국가경제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 같은 고유가 상황 하에서도 우리공사는 지난 2월과 5월 약 10% 인상요인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서민물가 안정을 위해 상반기 중 공공요금을 동결한다는 정부정책을 반영하여 요금인상을 유보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국제유가(Dubai유 기준)는 작년 하반기 대비 금년 상반기 평균 약 36% 급등($76.69/Bbl ⇒ $104.15/Bbl)하는 등 상승세가 지속됨에 따라 더 이상의 동결은 한계에 이르게 되어 불가피하게 요금을 현실화 하게 되었으며 금번 요금 인상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 상 율  :  9.65% (기본요금 불변, 사용요금 10.55% 조정)
○ 시 행 일  :  2008년 8월 1일부터 차기 요금 조정일 까지

  최근 며칠 사이 국제유가의 상승이 일시적으로 둔화되었다고는 하나, 6월 평균 국제유가는 $127.9/Bbl로 여전히 고유가 기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역난방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평소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실천에 적극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한국지역난방공사 임직원 모두는 경제적인 열생산과 열공급 그리고 원가절감을 위한 경영합리화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고객 여러분의 가계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