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홍보센터 한난소식 공지사항

환경성적표지 및 저탄소제품 인증 취득 안내

등록일
2022-11-10
조회수
951

□ 지역난방 고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고객 여러분의 하시는 일과 댁내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저희 한국지역난방공사는 2050 탄소중립에 동참하고자 2021년 탄소경영 추진전략을 수립·선포하고 탄소중립 경영체제로의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서 올해 18개 지사에서 생산하는 열·전기제품의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취득하고, 그 중 11개 지사 생산 제품의 “저탄소제품” 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 환경성적표지는 소비자에게 제품생산 전과정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환경친화적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환경부에서 2001년 도입한 제도이며,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 중 탄소배출 감축 노력을 통해 탄소배출량을 줄인 제품에 부여하는 것이 저탄소제품 인증입니다.


□ 우리공사는 지속적인 탄소배출 감축 노력으로 2018년 화성지사 생산 열 및 전기제품의 저탄소제품 인증을 국내 최초로 취득하였고, 이를 확대하여 올해는 총 11개 지사 생산 열 및 전기제품의 저탄소제품 인증을 취득하여 지역난방 사용자가 녹색소비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공공기관 사용자의 경우 저탄소제품 인증 지사에서 구매한 열·전기 에너지를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제2조의2에서 명시한 녹색제품 구매실적으로 인정받으실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녹색제품 구매실적 집계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02-2284-1918)으로 문의하시면 상세히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앞으로도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 및 탄소 감축노력을 지속하여,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공기업으로서 ESG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 제품별 인증 취득 현황

인증 구분

환경성적표지

저탄소제품

열 에너지

김해지사

세종지사

용인지사

양산지사

평택지사

중앙지사(중앙)

분당사업소

고양사업소

세종지사

용인지사

중앙지사(중앙)

고양사업소

열 및 전기에너지

동탄지사

청주지사

화성지사

판교지사

광교지사

삼송지사

파주지사

대구지사

수원지사

강남지사

동탄지사

청주지사

화성지사

판교지사

광교지사

삼송지사

파주지사

 



* 녹색 제품 실적 관련 문의(한국환경산업기술원 녹색전환지원실): 02-2284-1918
* 기타 문의(한국지역난방공사 탄소중립정책부) : 031-8018-6025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