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한국지역난방공사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제 3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등록일
2023-04-26
조회수
678
첨부파일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공공기관의 종합적인 안전관리 체계를 평가하는「‘22년도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제」에서 종합등급 2등급(Safety Cap4)을 달성하였다.


 이번 안전관리등급제는 100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하였고, 한난은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2등급을 달성하였으며, 한난은 우수한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확립하여 다양한 안전관리 분야의 적절한 노력과 대책을 수립하였다고 인정받았다.


 특히 ①현장 종사자의 ‘아차사고’ 예방과 안전지적서 등 의견을 효과적으로 수렴한 Safety Point제도와 ②안전커뮤니티 운영 및 ③사전 유해·위험요소를 발굴하기 위한 위험성평가 표준제도 마련 부문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관의 중점대상 시설물인 열수송관의 보수보강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열수송관 기술심의위원회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선제적 조치한 부분 역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한난은 앞으로도 안전 경영의 사장 경영 방침하에 ’사람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는 원칙으로 현장 책임자의 현장점검을 최우선으로 하고, 작업 전 자율적 위험성평가를 실시하여, 위험요인을 제거 후 작업을 시행하는 자기규율예방체계 확립 등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첨  부 :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사진 1부.  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