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이용자를 위해 맞춤형 메뉴를 제공합니다.

행복한 에너지세상을 만드는 기업 The Best Environment-Friendly Enegry Company
  • 홈으로 Home
  • > 홍보광장
  • > 공사소식
  •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한국지역난방공사, 국내 최초 열수송관 성능시험센터 건립
등록일 2018-10-02 16:32
내용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가 국내 최초로 지역난방 열수송관의 효율적인 실증연구 기반 구축을 위한 열수송관 성능시험센터 공사 미래개발원(용인시 기흥구 위치) 내에 연내 건립 예정이다.

 

이는 공사를 포함한 국내 33개 민관 집단에너지사업자들의 20이상 장기사용 열수송관이 증가함에 따라, 효과적인 품질개선과 안정적 열공급 서비스 차원에서 추진되는 사업이다.

 

현재는 열수송관 수명평가 등을 해외에 의뢰하고 있으나, 차후 자체 성능시험을 통한 충분한 시험데이터 확보 및 상태진단 신뢰성 향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공사는 중소집단에너지사업자를 대상으로열수송관망 효율화 지원사업을 시행 중에 있다. 중소사업자의 경우 누적된 경영악화로 투자여력 및 자체기술 수행여력이 충분치 못한 가운데, 효율화 제약은 난방공급 품질 저하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다.

 

이에 공사에서는열수송관망 해석기술 무상지원으로 열수송관망 운영방안 효율화를 통해 중소사업자의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열공급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집단에너지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3개 기술공유과정을 운영 중으로, 올해는 22개사가 열수송 및 고객기술 등을 공유하였다.

 

공사 관계자는집단에너지를 선도하는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제고를 위한 상생과 협력을 산업 내에서 지속적으로 견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hwp 첨부 [보도자료]열수송관 성능시험센터 건립.hwp [용량:41.00 KByte]
img 첨부 외부조감도.jpg [용량:13.69 MByte]
목록

미래개발원 바로가기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