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이용자를 위해 맞춤형 메뉴를 제공합니다.

행복한 에너지세상을 만드는 기업 The Best Environment-Friendly Enegry Company
  • 홈으로 Home
  • > 홍보광장
  • > 공사소식
  •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한국지역난방공사, 4차 산업혁명 기반 안전시스템 구축
등록일 2018-11-01 16:01
내용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황창화)는 지역난방업계최초로4차 산업혁명 기반의 ICT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 밝혔다.

 

기존의 안전관리는 담당자의 사전 숙련도가 초동 대응의 성패를 좌우했던 것에 비해, 금번 도입 시스템은 지능형 CCTV 등의 IoT 기술과 함께 상황별 시나리오를 데이터이스화 해 재난 발생 시 중앙관제시스템에서 재난 상황과 개별 무를 담당자에게 SNS 즉시 전달하게 된.

 

중소기업과 협업을 통해 광교지사 집단에너지시설에 구축한 재난대응 중심의 1단계 시스템은 지난 재난안전 한국훈련(18.5.17)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현재는 산업재해 예방 인프라까지 통합하는 2단계 사업을 추진 중이다.

 

2단계 사업에서는 중앙관제시스템과 연동되는 IoT 기반 밀폐공간 관리시스템, 생체인식 출입관리 시스템 등 현장 협력업체 근로자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설비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공사관계자는“4차 산업혁명 기반의 IoT기술을 안전 분야에 접목해, 재난 대응체계 화와 산업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중소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기술력 확보, 판로 확대기여 등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며, 향후 시범 운영 후 도출되는 문제점을 보완해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힐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최근 잦아진 지진에 대비, 집단에너지시설의 안전성 강화를 위해 지역난방업계 최초로 지진 감지 설비도 추가로 구축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hwp 첨부 181101 보도자료(재난안전시스템).hwp [용량:25.50 KByte]
img 첨부 사진1.jpg [용량:625.25 KByte]
img 첨부 사진2.jpg [용량:485.65 KByte]
목록

미래개발원 바로가기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