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홍보센터 한난소식 공지사항

한국지역난방공사, 집단에너지 관련 최초 전문서적 발간

등록일
2017-04-24
조회수
8577
첨부파일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국민들에게 집단에너지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그 장점과 역할을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집단에너지 관련 전문서적(신기후체제와 집단에너지)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신기후체제와 집단에너지201512월 발족한 집단에너지연구회와 한국지역난방공사 미래개발원이 공동 기획한 집단에너지 관련 최초의 전문 서적으로서, 집단에너지 분야의 저명인사들이 집필에 참여하였다.

 

관련서적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집단에너지사업의 개요 및 장점)에서는 집단에너지사업 소개에이어 1980년대 집단에너지사업의 도입 배경 및 그간의 역사와 관련 정부 정책, 집단에너지사업의 종합효율 등 국가적 에너지절감 효과를설명하고 있다.

 

2(신기후체제 대응을 위한 집단에너지사업의 역할)에서는 집단에너지사업의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개선효과를 중심으로 신기후체제의 대안으로서 집단에너지의 역할을 설명하고 있다.

 

3(집단에너지사업의 미래)에서는 집단에너지사업의 광역네트워크화, 폐기물에너지화 기술의 활용, 해외 동향 및 비즈니스모델 제시, 분산전원으로의 역할 등 집단에너지사업의 미래에 대하여 여러 측면에서 다뤘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집단에너지 관련 최초의 전문 서적을 국회도서관 및 전국대학도서관(500)배부 완료 하였고, 이를통해 국민들이 집단에너지 사업의 역할 및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마련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참고 : "신기후체제와 집단에너지" 서적 구성(첨부참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