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게시판

ESG 경영 사회 안전경영 안전게시판

지역난방 발전소에 스마트 안전지원

등록일
2021-02-19
조회수
968

스마트 안전지원 기술협력 및 저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지역난방공사는 22일 한전KDN, 휴먼아이씨티와 '발전소 스마트 안전지원 기술협력 및 전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식 체결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AI Vision 실증 및 기술개발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 확대적용 및 고도화를 통한 현장 안전 강화 협력 △ICT(정보통신기술) 융합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안전환경 체계 구축 △지역난방 산업 디지털 변환 기반 조성 및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 △개발기술 및 안전지원 시스템 판로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3개사 공동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공사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영상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발전소 현장 위험상황(화재,연기 등)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위험지역 등에 비인가자 출입 시 자동안내 등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과 지역난방 설비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한다는 계획입니다. 

김진홍 난방공사 안전기술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열병합발전 등 지역난방 주요시설 현장에 ICT 기술 접목을 강화함으로써 디지털 뉴딜 시대에 걸맞은 스마트 안전체계를 공고히 하겠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안전처 재난안전부, 산업안전부
김영연 주임, 서정민 대리
031-780-4475, 4485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