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한국지역난방공사,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Hero) 레이스' 개최

등록일
2022-08-01
조회수
2329
첨부파일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국제구호개발 단체인 굿피플(회장 최경배)과 함께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 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를 9월 24일(토)부터 10월 3일(월)까지 10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한난과 굿피플이 함께 추진하는 사회공헌 행사로 참여하는 누구나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대회 참가비 전액은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비로 기부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프라인 및 온라인(언택트) 2가지 대회를 병행한다. 오프라인 대회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5km, △10km 중 선택해 9월 24일(토) 여의도 일대에서 함께 달리며,


 온라인 대회는 △2km, △5km, △10km, △21km 중 선택해 대회 기간 중 원하는 장소 및 시간에 참여하는 버츄얼 레이스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서는 8월 1일(월)부터 공식 홈페이지(https://herorace.kr)에서 접수하며, 온·오프라인을 포함해 선착순 3천명으로 마감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공식 굿즈가 전달된다.


 대회에 함께하는 ‘은총이’는 6가지 희귀 난치병을 가지고 태어나 생후 6개월 만에 시한부 판정을 받았으나, 이를 극복하고 성 인까지 성장하는 기적을 선보여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또한 착한 기부 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가수 션이 대회 홍보대사로 참여하고 있다.


 한편, 한난은 지난 2013년부터 장애아동 치료비 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로 10년째 국민과 함께하는 기부 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국민 참여 기금 약 6.8억원을 장애 어린이 재활을 위한 치료비로 지원했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문화 확산은 계속돼야 한다는 취지에서 각자 달리지만, 은총이와 같이 희귀·난치병에 맞서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이번 대회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첨  부 : 히어로 레이스 대회 포스터 1부.  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