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기업윤리의 날 기념 제도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포상 및 워크숍 시행

등록일
2016-06-02
조회수
5716
첨부파일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직무대행 이기만)는 기업윤리의 날(62) 맞아 지난 1() 부패방지 및 청렴수준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포상대상자를 선정·시상했다고 밝혔다.

 

반부패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아이디어 내부공모를 실시해 온 공사는 사내 청렴 제도를 원점에서 검토하고자 지난 4월부터 약 한 달간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하였으며, 외부 청렴 시민감사관의 최종 심사로 최우수작을 비롯 총 8건이 수상 하였다.

 

또한, 기업윤리의 날을 되새기기 위하여 공사 팀장급으로 구성된 청렴 가디언*·윤리헬퍼 39명이 모여 청렴가디언의 다짐선서와 워크샵을 시행하며 반부패·청렴의지를 되새겼다.

* 렴가디언(Integrity guardian) : 위조직별로 업무관련 청렴 저해요인을 발굴하고 조직내 청렴문화의 정착을 지원하는 인적 인프라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이기만 사장직무대행은 부패방지 선도 기관으로서 간부급 직원의 청렴한 자세를 강조하며, 특히 하반기 청탁금지법의 시행과 관련하여 이 법에 대한 정확한 내용 숙지 및 이를 통한 부정부패 척결을 당부하였다.

 

한편,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난 2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5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014년에 이어 2년 연속 공공기관그룹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 기업윤리의 날 : 각 기업에서 운영되고 있는 윤리경영 기념일을 합하여 윤리경영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국민권익위에서 지정한 날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