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한국지역난방공사, ‘ESG혁신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록일
2022-09-27
조회수
125
첨부파일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23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마련된 한국정책학회 주관 ‘제1회 한국 ESG혁신정책대상’에서 ‘사회(Social)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은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위한, ESG 정책에 있어 우수성을 보여준 공공기관 및 공기업을 대상으로 올해 최초 시행되었다.


 한난은 ESG 경영체계를 마련하여 ESG위원회 신설, 공기업 최초 ESG 성과측정 모델 개발, ESG 경영전략 수립, 공공포럼을 통한 ESG 우수사례 공유 등 ESG 경영의 안정적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난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상생형 온실가스 감축사업, 국내 최초 열에너지 제품군에 대한 ‘저탄소 제품’을 인증 등 환경적 성과 이외 에도 ESG 지배구조 확립을 위해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지속가능보고서 공개를 확대하는 등 정보공시를 강화하였다.
 
 특히 이번 수상에서는 국내 최초 발달장애인 스마트팜 일터인 ‘푸르메여주팜’사업이 ESG 사회분야 우수사례로 평가되었다. 민관공 협업을 통해 8개 기관이 함께 질좋은 고용과 지역상생을 실현하고 있는 푸르메여주팜 사업은 국내 1호로 만들어진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이다. 민간, 지자체,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친환경적이고, 포용적이며, 지역상생 실현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이번 수상은 ESG 경영이 요구되는 공기업으로서 한난의 ESG 경영 혁신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한난은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 국민 곁에서 국민의 삶을 바꾸는 다양한 혁신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첨  부 :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1부.  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