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한국지역난방공사, 협력기업 대상 '2022년 일자리 친화기업' 선정

등록일
2023-01-12
조회수
803
첨부파일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지난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7개 협력기업을 일자리 친화기업으로 선정했다고 12일(목) 밝혔다.


 한난은 공사 협력기업의 민간 일자리창출 및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17년부터 한난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 친화기업을 선정해왔다.


 ’22년 일자리 친화기업은 △고용증대(신규채용, 청년고용기여도), △고용안정성(평균근속년수, 4대보험가입률), △임금(초임 월 임금) 및 △고용환경개선(일가정양립제도 시행, 기업인증실적)을 평가해 최종 선정했다.


 특히, 이번에는 협력기업의 ESG 실천 노력 평가를 위해 환경경영인증(ISO14001)과 인권교육 수료 여부를 심사기준에 반영했다.


 최종심사 결과, △대상은 진영TBX㈜가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한국공업엔지니어링, ㈜복용 △우수상은 율시스템㈜, 리셋컴퍼니㈜, △장려상은 한국공조기술개발㈜, 비앤에프테크놀로지가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진영TBX㈜는 터빈 소재부품 전문회사로,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및 중소벤처기업부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지정됐으며 지난해 8명의 청년 신규채용과 다양한 일가정양립제도를 실시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이 높게 평가받았다.


 최금숙 한난 사회가치혁신실장은 “최근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한난 협력기업이 양질의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써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난은 ESG 경영을 선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협력기업에 대한 지원과 상생협력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  부 :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1부.  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