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한국지역난방공사,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제 ‘5년’ 연속 최고 등급 달성

등록일
2024-04-25
조회수
319
첨부파일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기획재정부가 9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제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제’는 위험한 작업환경을 가진 90개의 공공기관의 안전관리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5단계(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매우미흡))의 안전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한난은 이번 평가에서 전사적 안전 관리 수준 향상을 인정받아 안전관리등급제가 시범 도입된 2019년 이후 5년 연속 최고 등급 달성을 이어오고 있다. 5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을 달성한 기관은 한난을 포함해 90개 기관 중 3개에 불과하다.


 한난은 위험성 평가 표준 모델 구축·활용을 통한 안전 역량 향상과 자율안전관리 체계 기반을 다졌고, 특히 안전 취약 시기인 6~8월, 11~12월에 안전패트롤을 소규모 건설 현장까지 확대 시행하여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였다.


 또한, 안전 신고·제안·포상제도인 ‘Safety Point’제도를 통해 전 임직원 및 협력업체 종사자까지 자발적으로 안전 보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하였으며, 협력업체 대상으로 위험성 평가 경진대회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안전 활동 참여를 독려한 점을 인정받았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우리 공사 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종사자까지 현장 안전 개선 활동에 참여한 덕분에 높은 등급을 획득하였다”라며 “앞으로 한난은 자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안전 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안전 문화가 정착되도록 현장 안전 역량에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하였다.


 한편, 한난은 고용노동부 주관 안전 활동 수준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하고, 행정안전부 주관 안전 한국훈련에서도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대외적으로 안전 관리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