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한국지역난방공사, 대구시와 그린에너지 공급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1-02-25
조회수
3548
첨부파일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와 대구광역시(시장 김범일)는 23일 오후 2시 30분 대구시청에서 양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지역 산업단지 그린에너지 공급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대구광역시의 산업단지 내 활용 가능한 그린에너지를 적극 발굴․ 공급하여, 유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산업단지 입주기업에게 저가의 안정적 에너지 공급과 신·재생에너지 공급확산을 위한 것으로써,

 사업 추진은 한난과 대구시가 공동으로 마스터플랜을 수립 및 수립된 마스터플랜에 따라 그린에너지 공급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양 기관은 사업추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게 된다.

 한난과 대구시가 추진하게 될 사업으로는 여유 열원시설 및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집단에너지 공급사업과 폐기물처리시설 활성화 사업, 산업단지 내 유휴부지 및 기업체 공장 지붕을 이용한 태양광발전 사업 등 그린에너지 공급 활성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기후변화협약에 따른 국가에너지 정책인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되며, 그린에너지를 통한 안정적 발전(electricity generation)공간 및 시설 확보로 2012년부터 도입되는 RPS시행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에너지올림픽이라 불리는『2013년 대구세계에너지총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에너지 모범도시 조성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첨 부 : 보도자료 및 협약식 사진 각 1부. 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