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2013년도 지역난방 최우수 단지 포상 시행

등록일
2013-12-31
조회수
4126
첨부파일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역난방 사용자시설의 관리 강화를 위하여 매년 우수열사용자 평가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2013년 11월7일(목) 최우수 에너지관리 3단지에 대하여 포상을 시행하였다.

영예의 최우수 단지는 고양시 문촌17단지 신안아파트, 수원 벽적골주공 8-1관리소, 김해 젤미마을 부영 e그린타운 6차 아파트 3개  사용자가 선정되어 표창패 및 부상(副賞)이 수여되었다.

대상 수상단지는 문촌17단지 신안아파트로 주요공적은 설비개선을 통한 급탕2단 열교환기 설치로 공동난방비를 12%에서 8%로 감소하였으며, 세대계량기 공용관리 시행으로 주민편익 환원노력이 주요공로로 인정되었다.

금상 단지인 벽적골 주공8-1아파트와 젤미마을 부영 e 그린타운 6차 아파트의 주요공적은 자동제어설비 전면 교체 등 난방품질 향상에 기여하였으며, 세대 난방계량기 교체를 수선유지비로 사용토록 공동주택 관리규약을 개정하여 주민 편익 향상에 기여하였다.

한난은 그동안 우수 열사용 단지(단체) 및 우수관리자(개인)에 대해 포상을 시행해 왔으나, 금년도에는 인센티브 지급제도의 운영효과를 높이고 사용자의 포상 성취도 향상을 위하여 최우수 열관리 단지에 대한 포상금을 단지당 100만원에서 대상 500만원, 금상300만원으로 대폭 상향 하였다.

아울러 한난 관계자는 금년도 선정된 우수열사용자의 관리사례를 확대 전파 할 예정이며, 지역난방 사용자의 열공급 품질제고 및 주민편익 증진에 기여토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