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성남시 최초의 시민햇빛발전소 건립 지원으로 녹색에너지 전파

등록일
2013-12-31
조회수
7513
첨부파일

□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성회)는 12월 30일(월),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에서 『성남시민햇빛발전소 제1호기 건립 및 사회적기업 설립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성남시민햇빛발전소 건립과 운영을 위해 인가된 성남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과 체결하였으며,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공사 핵심역량과 연계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성남시 최초로 건립되는 시민햇빛발전소 건설비용 전액 지원 뿐 아니라, 발전소 건설, 운영, 유지보수를 위해 필요한 인력에 대해 자발적 재능기부를 시행하기로 협력하였다.

 ◦ 또한, 제1호기 발전소 건립 후 생산되는 전력의 REC(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는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구매하여 그 잉여금은 성남시민의 에너지 절약 및 의식개선 교육에 쓰일 예정이어서 상호간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기여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다.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행복에너지”라는 사회공헌 비전 달성을 위해, “희망․나눔․녹색 에너지”라는 3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 앞장서 왔으며, 금번 성남시민햇빛발전소 제1호기 건설․운영․유지보수 지원을 통해 친환경 문화를 선도하는 녹색에너지 전파를 실천한다.

 ◦ 이 날, 김성회 사장은 “앞으로도 우리공사 핵심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발굴과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협력하고 나아가 국민을 위해 사회책임을 적극 실천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