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지역난방공사, 공기업 최초로 5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등록일
2008-11-20
조회수
3517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鄭勝一)는, 11월 18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 KMCA(한국능률협회컨실팅)가 주관하는 「2008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영대상」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2003년 고객만족 혁신부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이래, 공기업으로서는 최초로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하 므로써, 2009년에는 공기업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액(獻額)되는 자격을 지니게 되었다.

 고객만족 경영대상은 종합대상과 부문대상(고객가치혁신ㆍ사회가치혁신ㆍ서비스혁신)으로 나눠 진행되며, 종합대상수상은 최고경영자의 지도력이 탁월하고 차별화된 경영정책 및 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만족경영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으로 평가받게 되었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올해 8월에 취임한 정승일 사장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값싸고 질 좋은 서비를 제공을 위한 경영시스템 구축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지역난방공사는 최근 주요 고객을 재정의하고, 난방수 무상 수질점검 서비스, 무료 세관 및 안전점검 서비스, 이동식 홍보관을 활용한 올바른 난방사용법 안내 등 주민대상 직접제공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그 외에게도 저소득층에 대한 열요금 감면, 사랑의 난방비 지원행사 등 에너지복지 확대와 에너지절약을 위한 ‘열나눔 행복나눔’사업 등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행사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한국지역난방공사는 3년연속 정부산하기관 고객만족 우수공기업 선정과 더불어 2007년도 정부경영평가 1위, 혁신 최고단계 기관, 전사업장 서비스 품질우수기업인증 등을 통해 대외적으로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지역난방공사는 현재의 이런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중심의 지속적인 제도개선과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고, 최상의 서비스로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ㆍ공급ㆍ컨설팅함으로써 고객의 에너지 생활을 한차원 업그레이드 하는 에너지플랜닝(Energy Planing)회사로 거듭날 계획이다.





첨 부 : 시상식관련 사진 2부. 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