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한국지역난방공사, 안산도시개발㈜ 지분매각 주간사 선정을 위한 입찰 실시

등록일
2009-03-09
조회수
3777
첨부파일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공공기관 선진화 계획에 따라 공사가 보유중인 안산도시개발㈜의 지분(51%)을 매각하기 위해 지난 3월 2일부터 매각주간사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하였다.

  입찰참가 자격은 개별 건당 자산규모가 900억원 이상인 국내․외 기업 또는 공공기관 매각주간사로서 매각실적을 보유한 법인이 대상이다.

  안산도시개발㈜은 1995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안산시, STX에너지㈜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안산 고잔 신도시 약 50천세대에 지역난방을 공급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는 우리나라 최초로「공동주택 지역냉방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기존 공급지역 인근에 위치한 시흥시 군자매립지,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등 대규모 택지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사업전망이 매우 밝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매각주간사 선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매각작업에 착수하여, 투자자입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안산도시개발㈜ 이사회 양도 승인 등을 거쳐 매각시기를 계획보다 앞당겨 조기에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 전자계약시스템(http://econtract.kdhc.co.kr) 및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입찰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역량 있는 주간사들이 많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첨 부 : 보도자료 1부. 끝
맨 위로